좋으니까 같이

하나님의교회 퀴즈! 아는언니로 성경 지식을 쌓아봐요~

다사라 2021. 3. 1. 01:22

하나님의교회 퀴즈! 아는언니와 함께 성경 지식을 쌓아봐요~

 

 

하나님의교회 퀴즈로 성경 지식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는 유튜브 채널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를 소개드립니다!

 

 

퀴즈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서 취미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집순이가 된 다사라가 집에서 즐겁게 성경 지식을 쌓는 방법,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유튜브 채널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분들은 하나님의교회 퀴즈를 풀어보세요!

 

1. 성경을 좋아하는 분

2. 성경을 간단히 알아보고 싶은 분

3. 성경 공부를 재미있게 하고 싶은 분

4. 이 글을 읽는 여러분!

 

 

성경 퀴즈

 

 

하나님의교회 퀴즈 아는언니는 5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성경, 하나님의교회 관련 퀴즈를 내고 즉시 답을 알려줍니다. 정답을 알려주지 않으면 답답한 분들이 많은 텐데요. 하나님의교회 퀴즈 아는언니는 혼자서도, 가족과 친구들과도 함께 퀴즈를 풀며 즐길 수 있습니다. 신나는 노래 덕인지 괜히 더 재밌습니다.

 

 

 

 

하나님의교회 퀴즈 - 창세기 편

 

 

창세기

 

 

하나님의교회 퀴즈 아는언니 영상 중 오늘 추천드릴 영상은 창세기 편입니다. 성경의 첫 장 창세기. 누구나 책을 읽을 때 첫 장을 펼치니 성경의 첫 장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다고 하네요. 영상 이름을 읽어보시면 절대 한 번에 만점 안 나온다길래 '에이, 설마... 창세기를 얼마나 많이 읽었는데.' 하는 생각으로 푼다면 '아하!' 싶으실 겁니다. (경험담이랄까요.) 생각보다 어려운 문제가 중간중간 나와서 동공이 흔들렸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저보다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하나님의교회 퀴즈 - 창세기 편 힌트

 

자, 그럼 공부 없이 문제를 읽고 당황한 저처럼 되지 않으시길 바라며 하나님의교회 퀴즈 힌트 남기고 갑니다. 그렇다고 다 알려드리면 여러분이 퀴즈를 풀 때 재미가 덜하니 살짝만 알려드리겠습니다.

 

힌트 같지 않지만 영상 시청 후에는 엄청난 힌트입니다.

 

힌트

 

 

힌트 1.

퀴즈의 시작은 1장입니다. 하나님께서 첫 사람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실 때 어떤 말씀을 하셨는지 아시나요? 이 말씀을 하시고 남자인 아담과 여자인 하와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심히 좋아하셨지요. 그리고 그들에게 에덴동산의 모든 실과는 먹어도 되나 선악과만큼은 먹지 말라 금령을 내리셨습니다. 하지만 아담과 하와는 뱀의 미혹에 빠져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해 죽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담과 하와도 다시 영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ㅇㅇㅇㅇ 열매만 먹었다면요. 

 

힌트 2.

시간이 흘러 노아 시대로 넘어왔습니다. 노아는 홍수로 세상을 멸하시겠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방주를 지었습니다. 노아가 방주를 만드는 기간이 정확하게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이 추측하기로 최소 40년에서 120년 정도 걸렸을 것이라 합니다. 지금과 수명이 많이 다르죠. 그리고 노아의 나이가 600세가 되던 때, 하나님 말씀대로 홍수가 내렸습니다. (추가하자면 성경에서 가장 오래 산 인물은 므두셀라입니다. 창세기 5장에서는 므두셀라가 969세를 향수하고 죽었다고 기록합니다.)

 

힌트 3.

하나님께선 바벨탑을 쌓는 인류를 보시곤 우리가 내려가서 그들의 언어를 혼잡케 하자고 하셨습니다. 사람들은 서로의 언어가 통하지 않자 바벨탑을 쌓는 일도 중단되었습니다.

 

힌트 4.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가나안 전 갈대아 우르에 살았습니다.

 

 

 

 

 

힌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의 즐거움을 위해 힌트계의 짠순이가 되렵니다. 하하. 하나님의교회 퀴즈 아는언니 영상에 더 많은 문제가 준비되어 있으니 모두 도전하세요!

 

 

하나님의교회 퀴즈 아는언니 창세기 편 영상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3분 55초가 되시길 바랍니다. 퀴즈를 푸는 데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신 분은 잠시 일시정지 누르시면 됩니다~

 

 

youtu.be/AG7k8d8Sxf4

 

 

 

 

모두 하나님의교회 퀴즈 아는언니 유튜브 채널로 재미있게 성경 공부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