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으니까 같이

밴드왜건 뜻? 하나님의 교회는 왜 따라쟁이가 아닌가 궁금한 사람들에게

다사라 2021. 8. 2. 00:47

밴드왜건 뜻? 하나님의 교회는 왜 따라쟁이가 아닌가 궁금한 사람들에게


밴드왜건 효과와 교회가 관련?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 기준대로 새 언약 안식일과 3차의 7개 절기,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다. 이런 말을 하면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말을 한다.


"하나님의 교회는 왜 일요일에 예배 안 드리나요?"

"하나님의 교회는 왜 크리스마스가 아니라 유월절을 지키나요?"


그렇다. 하나님의 교회는 일요일 주일예배도 크리스마스도 지키지 않는다. 왜냐하면 성경에 그것들은 지키라는 말씀도 없고, 오히려 태양신 우상숭배라고 기록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많은 교회에서 크리스마스, 주일예배를 지킨다. 그리고 왜 하나님의 교회는 오래된 전통을 똑같이 따라하지 않느냐 말한다. 화를 내는 이도 있다. 그런 경우는 의아하다. 성경에 지키란 기록이 없어서 안 지키는 것인데, 모든 사람이 태양신을 숭배한다고 하나님을 믿는 우리까지 숭배해야 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기존 교리가 잘못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답습하는 이유는 밴드왜건 효과(Band wagon effect)를 생각하면 알 수 있다.


밴드왜건 효과와 교회가 관련? 하나님의 교회


밴드왜건 효과란?

경제학 용어로써 다른 사람의 구매 행태를 따라 상품을 구입하는 것을 말한다.


실제 밴드왜건은 퍼레이드나 곡예의 맨 앞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던 악대 차다. 그럼 사람들이 우루루 몰려간다. 다른 사람이 하면 무슨 좋은 것이 있나 그대로 따라간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와 일요일 주일예배가 이와 같다. 교회를 생각하면 무신론자들도 크리스마스 성탄절과 주일예배를 떠올린다. 그러나 12월 25일 크리스마스는 본래 태양의 신생을 축하하는 로마의 동지제일이었다. 성경에서 크리스마스에 트리를 장식하고, 캐럴을 부르면서 서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눠주고, 산타를 기다렸다는 내용을 본 적 있는가? 혹은 안식일은 패스하고 일요일에 주일예배를 드렸다는 기록이 있는가? 전혀 없다. 단 하나라도 없다. 정치적인 목적으로 로마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일요일 휴업령을 내린 기록을 역사적으로 살펴볼 수 있지, 성경에 하나님 뜻으로 기록된 말씀은 없다.

밴드왜건 효과와 교회가 관련? 하나님의 교회



사람들은 오래전부터 하나님을 믿는 관습이라며 이런 우상숭배를 따른다. 밴드왜건을 보고 별 생각 없이 그 뒤를 따르던 사람들과 다를 바 없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분명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계명을 버리고 사람의 계명을 쫓는 것은 하나님을 헛되이 경배하고, 천국에 갈 수 없음을 말이다.


이제는 그저 다른 사람을 보고 신앙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성경만을 바라보며 구원 받을 신앙 생활을 하자. 생각 없는 따라쟁이 신앙이 아닌, 하나님을 올바로 바라보는 신앙이 천국 가는 신앙이다.



참고 영상
하나님님 믿는데 밴드왜건 효과가 웬 말이에요!
https://youtu.be/5ShHl2eJuv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