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으니까 같이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짧고 굵게 알아보기

다사라 2021. 3. 19. 23:42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짧고 굵게 알아보기

하나님의교회 부활절은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새 언약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 천국을 소망하는 분이라면 당연히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언약을 알고 지켜야겠죠? 지금부터 짧고 굵게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성경으로 보는 예수님과 새 언약 부활절

부활절에 대한 성경 기록을 보면, 예수님 십자가 후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가 예수님에 대한 확실한 믿음을 가지지 못하자 나타나셨습니다. 두 제자는 처음에 예수님을 아예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성경으로 당신을 증거 하시곤 부활절 떡을 떼어 영안을 열어주셨습니다. 부활절 떡을 먹은 제자들은 눈이 밝아져 방금까지 이야기를 나누던 분이 예수님이심을 깨달았습니다.

 

 

저희와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줄 알아 보더니 예수는 저희에게 보이지 아니하시는지라
[누가복음 24:30~31]

 

그리고 예수님은 제자들 앞에도 나타나셔서 당신께서 부활하심을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부활절은 어떤 날일까요?

쉽게 말해 십자가에 올리우신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입니다. 참고로 부활절은 안식일(토요일) 다음 날로써 언제나 일요일입니다.

 

+ 부활절이라 하면 대부분 달걀을 먹는 이스터데이와 혼동합니다. 그러나 이스터 여신은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이방신입니다.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하나님의교회 부활절을 왜 지켜야 할까요?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에게 소망이 됩니다. 어떤 분들은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니 특별히 부활하신 게 아닌가?'라고 생각하는데요. 예수님께선 우리와 같은 육신을 쓰시고 우리가 행해야 할 본을 보이셨습니다. 그래서 구원자이심에도 침례를 받으시고, 새 언약 유월절과 모든 절기와 안식일을 지키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믿는 성도라면 예수님께서 지키길 원하신 새 언약 부활절을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부활절 설교 영상 링크입니다.

 

youtu.be/GjBNH6eBm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