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가치

어머니 하나님 반박, 성경에 등장하는 '그리스도의 아내'는 누구인가?

다사라 2020. 12. 27. 23:45

어머니 하나님 반박, 성경에 등장하는 '그리스도의 아내'는 누구인가?

 

어머니 하나님 반박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은 꼭 이 포스팅을 읽으면 좋겠다. 하나님의 교회는 요한계시록 19장, 22장에 등장하는 어린양의 아내(신부)가 어머니 하나님이라 말한다. 그렇다면 성경에 등장하는 모든 '그리스도의 아내'는 어머니 하나님을 뜻하는가? 그것도 아니다. 성경은 하나의 단어가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어머니 하나님을 반대하는 주장은 한 가지 단어를 오로지 하나의 뜻으로 해석하려 한다. 그들의 주장은 이러하다. '신구약 모두 그리스도의 아내가 교회(성도)로 표현된 구절이 있으니 성경의 등장하는 모든 그리스도의 아내는 교회(성도)다.' 과연 성경 속 '그리스도의 아내'는 누구를 말하는가? 이를 정확히 알기 위해선 성경 문맥을 살펴야 한다.

 

 

어머니 하나님 반박하는 성경 구절

 

성경에는 '그리스도의 아내'를 교회나 성도로써 표현한 구절이 있다. 두 구절을 보겠다.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자기 남편에게 복종할지니라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에베소서 5:22~25]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을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고린도후서 11:2]

 

윗 구절에서 분명히 그리스도의 아내를 교회나 성도로써 표현한다. 그렇다면 한 군데도 아니고, 두 군데서 이렇게 표현하니 성경 66권 전체가 그리스도의 아내=교회(성도) 라는 주장이 성립되는가? 이는 매우 단순하고 위험한 생각이다. 일상생활에서조차 우린 한 가지 단어를 두 가지 이상의 뜻으로 풀이한다. 의미가 여럿으로 해석될 수 있는 표현, 이를 중의적 표현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보자. 

 

"철수는 배를 좋아합니다."

철수가 좋아하는 배는 무엇인가?

1. 과일

2. 사람의 신체

3. 교통수단

 

정답은 무엇일까.

(사실 정답을 맞출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이 문제는 때에 따라 출제자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하지만 앞뒤 문맥이 있다면 문제는 쉬워진다.

"철수는 맛있는 배를 좋아합니다."

 

우리는 '맛있는'이라는 단서를 통해 배가 과일임을 알 수 있다. 이 배를 교통수단이나 사람의 신체로 해석한다면 이상해진다.

 

마찬가지로 성경도 앞뒤 문맥을 잘 살펴야 한다. 대표적인 성경의 단어들를 살펴보자.

 

 

어머니 하나님 반박? 그럼 요한복음의 어린양은 누구인가.

 

기독교인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 어린양. 성경에서 어린양을 누구로 알려주고 있을까? 놀랍게도 같은 요한복음 안에서도 한 단어를 두 가지 뜻으로 해석한다.

 

그들이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하시니···내 어린 양을 먹이라 하시고
[요한복음 21:15]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에게 '어린양을 먹이라' 당부하셨다. , 성도들에게 말씀을 가르치라는 말씀이다. 여기서 어린양은 분명히 성도들을 가리킨다. 그러나 요한복음 1장에서는 어린양이 다른 의미로 등장한다.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한복음 1:29]

 

요한은 예수님을 어린양으로 표현했다. 같은 요한복음 21장에서 어린양을 성도로써 말씀하셨으니, 당연히 1장의 어린양도 성도인가? 만일 그렇게 해석한다면, 예수님이 그리스도가 아니라 일반 성도라는 것이 된다. 다시 말해 같은 '어린양'이란 단어도 문맥에 따라 의미가 다르다.

 

 

 

어머니 하나님 반박의 허점, 하와는 누구를 표상하는가?

성경의 유명 인물, 아담과 하와. 교회에 다니지 않아도 모르는 사람이 드문 인물들이다. 이런 하와도 두 가지 뜻을 지니고 있다.

 

1차적으로 하와는 성도를 뜻한다. 에덴동산에서 뱀의 미혹에 빠져 선악과를 먹는 범죄를 저지른 내용은 우리 영혼이 천국에서 사단 마귀의 미혹에 넘어가 범죄한 역사를 보여주는 그림자이다.

 

2차적인 표상은 마지막 시대 오실 어머니 하나님을 뜻한다. 하와의 남편 아담은 후에 오실 그리스도를 뜻한다. 그럼 하와는 누구를 표상하는가? 아버지 하나님의 아내이니 어머니 하나님이다. 안식일 직전 창조된 하와처럼, 영원한 안식 직전 등장하셔서 짐승으로 표상된 모든 인류를 천국으로 인도하신다. 마지막 아담과 하와는 계시록 22 17절의 성령과 신부로서 등장한다.

 

 

 

어머니 하나님 반박의 오류, 요한계시록 '그리스도의 아내'는 누구를 표상하는가? 

 

이처럼 어머니 하나님을 반박하려는 구절만으로는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할 수 없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에서 말하는 요한계시록 어린양의 아내를 살펴보자.

 

계시록 19장7절

 

어린양의 혼인잔치에 아내가 예비되었다. 여기서 아내가 성도가 될 수 있을까? 여기서 성도는 '아내'가 아니라 '우리'. 요한계시록 19 9절을 보면 이유를 쉽게 알 수 있다.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자들은 복이 있도다···
[요한계시록 19:9]

 

예수님께서 혼인잔치는 천국에 가는 것으로 비유해주셨다. 성도는 천국에 초청을 받는 입장이다. 그러므로 신랑과 신부와 동등한 위치에 있을 수 없다.

 

예수께서 다시 비유로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을 위하여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으니
[마태복음 22:1~2]

 

마지막 시대 등장하시는 요한계시록 '어린양의 아내'를 성경은 정확하게 어머니 하나님이심을 증거 한다. 어머니 하나님께서는 성령 하나님(성삼위일체 아버지 하나님)과 더불어 성도들에게 생명수를 베풀어주신다.

 

어머니 하나님 반박? 사실 어린 양의 아내는 교회나 성도라는 주장은 문맥을 살피지 못한 거짓 주장이다. 하나님을 올바르게 믿고 싶다면, 구원을 받고 싶다면, 성경이 증거 하는 어머니 하나님을 믿어야 한다. 그래야만 마지막 성령 시대 생명수를 받을 수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성경이 증거 하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