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가치

오순절이란 무엇인가? 성령 받는 하나님의 절기 살펴보기

다사라 2021. 4. 12. 22:17

오순절이란 무엇인가? 성령 받는 하나님의 절기 살펴보기

 

 

오순절은 성경에서 알려주고 있는 하나님의 연간 절기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절기에는 각각의 축복이 있다. 그중 오순절은 '성령 받는 절기'다. 하나님의 성령을 받는 날이니 신앙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절기다. 간혹 오순절을 지키지 않아도 성령을 받았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있는데, 성령은 자기가 받았다고 믿는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성령을 내려주셔야 진정한 성령 받는 사람이라 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오순절에 성령 받음을 성경에 알려주셨다. 그러니 하나님을 믿는다면 오순절을 지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받아야겠다.

 

 

 

오순절이란 무엇인가? 하나님의 절기

 

 

오순절이란 무엇인가

 

 

 

오순절은 하나님께서 명하신 3차의 7개 절기 중 네 번째 절기다. (3차의 7개 절기-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 오순절은 구약시대 칠칠절이라고 불렸고, 신약에 와서 오순절이라 불렸다.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곡식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일곱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일곱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하여 오십 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레위기 23:15~16]

 

칠칠절과 오순절, 명칭은 달라도 그 뜻은 동일하다. 오순절은 이름 그대로 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를 여호와 하나님께 요제로 바친 초실절로부터 50일 되는 날에 거행했다. 칠칠절이라는 명칭도 초실절로부터 칠칠절까지 안식일이 일곱번 들어있기 때문이다. 

 

 

 

 

 

오순절이란 어떤 축복을 받는가?

 

성령 받은 자의 증거

 

오순절은 초대교회 복음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되었다. 그 이유는 오순절 절기의 축복이 성령 받는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성령을 받았다고 주장하는 교회들이 많다. 어떤 곳이 참 하나님께 성령을 받은 교회일까? 성령 받은 증거는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전하는 것'이다.

 

 

예루살렘에서 아기 예수를 알아본 두 사람중 한 명이 시므온이다. 아직 예수님께서 예언의 때가 아니어서 복음을 전하기 전인데 어떻게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심을 알아보았을까? 성경은 시므온이 성령을 받았기에 예수님을 이스라엘을 구원할 구원자이신 하나님으로 영접하고 찬송할 수 있었다고 증거 한다.

 

성령의 감동으로···그 아기 예수를 데리고 오는지라 시므온이 아기를 안고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
[누가복음 2:27~28]

 

 

2,000년 전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올리신 뒤 예언에 따라 삼일 만에 부활하셨다. 부활 후 40일이 되는 날 제자들이 보는 가운데 하늘로 승천하셨다. 승천일로부터 10일 후, 오순절을 지키며 하나님의 성령 축복을 받았다. 이전까지 로마 군병들이 두려워 예수님을 버리고 도망하고, 십자가 후엔 문을 잠그고 몰래 예배를 드리던 소극적인 믿음에서 예수님의 부활과 승천을 목도한 사도들은 뜨거운 믿음으로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심을 전한다. 베드로, 요한, 안드레, 야고보, 맛디아, 120여 명의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도 성령을 받고 예루살렘에서 대중에게 담대히 예수님이 구원자이심을 증거 했다(사도행전 1장~2장). 상황이 완전히 반대로 바뀌었다. 

 

 

 

그렇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성령 시대(성경의 마지막 시대)는 어떻게 성령 받은 자를 알 수 있을까? 이전 시대와 마찬가지다. 이 시대의 예언을 기록한 요한계시록에서는 성령 시대 구원받을 자의 특징을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라고 말한다(계12:17). 성령 시대 지켜야 할 하나님의 계명은 성경 66권을 살펴보면 새 언약임을 명백히 알 수 있다. 그럼 계시록에서 말하는 예수의 증거는 무엇인가?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이라 
[요한계시록 19:10]

 

마지막 시대 구원받을 성도들의 특징은 대언의 영, 즉 구원자를 증거 하는 성령이 있다. 사도들이 예수님을 전한 것처럼 말이다. 성령을 받았다고 자부하기 위해선 첫째로 구원자의 이름을 알아야만 하고, 둘째로는 구원자의 이름을 전파하는 복음 일꾼이 되는 것이다. 사도 바울처럼, 베드로처럼 말이다.

 

 

 

 

오순절 '성령'은 무엇인가?

 

 

오순절의 '성령'은 무엇인가? 성경에 성령은 두 가지다. 첫째로는 성삼위일체(성부, 성자, 성령은 각각의 개체가 아니라 한 분 하나님)의 성령 하나님이다. 둘째로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사의 의미를 가진 성령이다. 오순절에 받은 성령은 당연히 후자의 의미,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의 은사다.

 

 

 

 

오순절이란 성령을 받는 절기

 

 

 

 

성경은 은사의 종류에 대해 지혜의 말씀, 믿음, 예언 등의 다양한 은사가 있음을 기록한다. 대표적으로 오순절에 받은 성령은 방언의 은사가 있다. 사도들은 예루살렘에 모여있는 유대, 가바도기아, 본도와 아시아 등 여러 나라에서 온 사람들에게 전도를 시작했다. 놀랍게도 이 외국인들이 사도들의 말을 알아들었다. 하나님께서 방언, 즉 외국어의 은사를 받은 것이다. 하나님의 성령을 받은 사도들은 만나는 이들에게 열심히 복음을 전파했다. 하루에 삼천명, 오천명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 늘어났다. 오순절의 성령, 그것은 많은 영혼들을 구원으로 인도하는 전도인의 사명을 하는 은사였다.

 

 

* 여기서 방언은 많은 교회에서 말하는 알아듣지 못할 말이 아니라 '외국어'다. 영문 성경은 speak in other tongues. 번역하면 '다른 언어로 말하다'라는 뜻이다. 뒷 구절을 이어서 보면 더 이해하기 쉽다.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있는데 갈릴리 출신의 사도들이 언어의 능력을 받아 각 나라의 외국어로 전도하니 듣는 자들이 놀란다. "이들은 다 갈릴리 사람인데 어떻게 우리나라 말을 하지?"(행2:7~12) 

 

 

 

오순절이란, 반드시 지켜야 구원받는 절기

 

 

오순절 성령의 역사는 신학자, 목사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한 일이다. 그런데 왜 많은 교회에서 오순절을 지키지 않고 있을까? 사실 지킬 수 없는 것이다. 오순절은 날짜로 지정되어 있는 절기가 아니라, 초실절(부활절)로부터 오십일째 되는 날이다. 그럼 초실절은 언제인가? 마찬가지로 무교절 후 첫 안식일 이튿날이다. 오순절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님께서 명하신 모든 절기를 지켜야만 한다.

 

 

오순절과 하나님의 절기

 

 

하나님께서 명하신 3차의 7개 절기 기준점은 새 언약 유월절이다. 유월절을 시작으로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을 모두 지킬 수 있다. 어느 하나라도 제하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을 받을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성경에서 단 하나라도 제한다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셨다.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요한계시록 22:18~19]

 

 

성경의 작은 말씀이라도 지켜야 하건만, 어찌 하나님께서 연간 절기로 정해주신 오순절을 지키지 않고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 하나라도 더하면 성경의 재앙을 더하시고, 하나라도 빼면 천국에서 제하여 버리겠다고 하신 말씀을 잊지 말자.

 

 

 

 

오순절이란, 오직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킬 수 있는 절기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오늘날 오순절 지키는 교회가 있다. 이 교회에서만 지상에서 유일하게 오순절을 지킨다. 그곳이 하나님의 교회다. 어떻게 하나님의 교회에서만 오순절을 지킬 수 있는 것일까? 간단하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 중심 신앙으로 새 언약의 모든 절기를 지킨다. 기준점인 유월절부터 모든 3차의 7개 절기를 지킨다.

 

 

우리는 죄인이다. 그리스도의 은혜로써만 다시 하늘에 돌아갈 수 있는 존재다. 우리 구원의 방법을 이끄시는 그리스도께서 명하신 절기가 오순절이다. 많은 이들이 하나님을 믿는다. 특히 대한민국은 더 그러하다. 자랑처럼 스스로가 성령 받았다고 말한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오순절 지키는 자가 성령 받는다고 하셨다. 신앙인들이 그토록 원하던 성령 받는 법, 해답은 오순절이었다. 그리고 그 오순절을 오직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킨다. 모두 2,000년 전 사도들처럼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지켜 성령 충만히 얻어 복음을 전하고,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자.

 

 

 

 

오순절에 성령 받고 싶다면 이 영상 추천!

'성령, 아직도 못받으셨나요?"

 

▼▼▼▼▼

youtu.be/QVw1SVVhG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