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가치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 믿는 교회? 아브라함 예언으로 보는 무신론/기독교/하나님의교회

다사라 2021. 5. 17. 08:28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 믿는 교회? 아브라함 예언으로 보는 무신론/기독교/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을 믿는다는 교회를 본 적 있는가? 요즘 교회도 많고 종파도 많다. 그러나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을 믿는다고 하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하다. 그들은 왜 어머니 하나님을 믿을까? 성경의 아브라함 예언으로 어떤 자가 천국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을지 살펴보자.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 예언: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한다.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이유로 자신이 천국에 갈 것이라 주장한다. 선한 일을 많이 하고, 하나님을 열심히 믿고, 예배를 꾸준히 드리면 무조건 천국에 갈 수 있을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스스로 천국에 갈 수 있다고 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기준을 충족하면 천국을 물려받을 하나님의 자녀, 즉 후사가 된다. 하나님께서는 어떤 자가 천국에 들어가는지 기준을 제시해주셨다.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그가 음부에서 고통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이르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누가복음 16:22~24]

 

 

흔히들 알고 있는 부자와 거지 나사로의 비유다. 그런데 여기서 갑자기 아브라함이 등장한다. 거지가 죽어 천국에 들어가서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는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말한다. 조금 이상하지 않은가? 만일 우리가 천국에 가면 누구의 품에 안길 것이고, 누구를 아버지라고 부르겠는가? 오직 하나님이시다. 그렇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여기서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한다.

 

 

아브라함은 아버지 하나님을 표상

 

 

성경은 아브라함을 아버지 하나님으로 표상한다. 그러므로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을 후사는 하나님의 유업 천국을 물려받을 것을 표상한다. 그래서 아브라함 가정의 유업을 물려받는 내용을 아주 자세히 다루고 있다. 성경에 개인의 가정사가 아무런 이유 없이 기록될 수는 없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우리 구원과 관련 있는 내용만 허락해주셨다. 그럼 지금부터 아브라함의 후사 결정 과정을 보며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후사가 되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지 알아보자.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 예언: 아브라함의 후사 결정과 하나님의 천국 유업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과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 어떤 연관이 있는가 의문을 가질 분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아브라함의 후사 결정에 결정적인 역할이 누구인지 보면 왜 하나님의교회가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을 믿는지 알 수 있다.

 

 

아브라함 가정의 유업을 이을 상속자 후보는 세 사람이 있었다. 종의 신분인 엘리에셀, 아브라함과 하갈(사라의 여종) 사이에서 태어난 이스마엘, 아브라함과 사라의 사이에서 태어난 이삭이다. 이들이 후사가 되고, 안 되고는 아브라함이 결정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관하시며 직접 결정하셨다.

 

1. 엘리에셀

2. 이스마엘

3. 이삭

 

 

 

첫 번째 상속자 후보, 엘리에셀

 

아브라함은 자식이 없자 자신의 종들 중에서 가장 명철하고 뛰어난 엘리에셀을 후사로 삼고 기업을 물려주려 한다. 이때 아브라함의 식솔이 약 3,000명인데 그중에서 엘리에셀을 선택했으니 얼마나 신뢰했다는 것인가. 엘리에셀은 말하자면 엘리트다. 

 

 

아브람이 가로되 주 여호와여 무엇을 내게 주시려나이까 나는 무자하오니 나의 상속자는 이 다메섹 엘리에셀이니이다 아브람이 또 가로되 주께서 내게 씨를 아니주셨으니 내 집에서 길리운 자가 나의 후사가 될것이니이다
[창세기 15:2~3]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엘리에셀을 후사로 삼겠다고 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이를 반대하시며 아브라함의 몸에서 날 자가 후사가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그 사람은 너의 후사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시고
[창세기 15:4]

 

 

이렇게 종의 신분이었던 엘리에셀은 상속자 후보에서 가장 먼저 탈락한다.

 

 

 

두 번째 상속자 후보, 이스마엘

 

 

이제 두 번째 후보인 이스마엘을 보자.

 

 

아브람의 아내 사래는 생산치 못하였고 그에게 한 여종이 있으니 애굽 사람이요 이름은 하갈이라 사래가 아브람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의 생산을 허락지 아니하셨으니 원컨대 나의 여종과 동침하라 내가 혹 그로 말미암아 자녀를 얻을까 하노라 하매 아브람이 사래의 말을 들으니라
[창세기 16:1~2]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가 자식을 낳지 못하자 사라는 자신의 여종인 하갈을 통해 아들을 낳도록 했다. 그들의 인간적인 노력으로 이스마엘이 태어났다.

 

 

아브라함과 하갈의 아들 이스마엘

 

 

86세 아브라함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들이 태어났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다시 하나님께 말씀드린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종이 아니라 자유자인 네 아내 사라가 아들을 낳을 것이라 말씀하신다.

 

 

 

세 번째 상속자 후보, 이삭

 

 

하나님이 또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네 아내 사래는 이름을 사래라 하지 말고 그 이름을 사라라 하라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로 네게 아들을 낳아주게 하며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로 열국의 어미가 되게 하리니 민족의 열왕이 그에게서 나리라 아브라함이 엎드리어 웃으며 심중에 이르되 백세 된 사람이 어찌 자식을 낳을까 사라는 구십세니 어찌 생산하리요 하고 아브라함이 이에 하나님께 고하되 이스마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
[창세기 17:15~18]

 

 

하나님께서 사라가 아들을 낳을 것이라 하시니 아브라함은 "사라는 90세입니다. 아이를 낳을 수 없습니다. 전 더 이상 바라지 않고, 이스마엘이나 제 후사가 되어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한다. 하나님께서 분명 사라가 아들을 낳을 것이니 그의 이름을 이삭이라 하고, 그를 후사로 삼으라 말씀하신다. 결국 어머니가 종의 신분인 이스마엘도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지 못했다.

 

 

아브라함과 사라의 아들 이삭이 유업을 물려받다.

 

 

아브라함의 뜻대로 후사를 결정한 것이 아니라, 100% 하나님 뜻대로 후사가 결정되었다. 하나님의 약속대로 아브라함 나이 100세, 아내 사라가 아들 이삭을 낳았다. 그리고 이삭이 아브라함의 모든 유업을 물려받았다.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 예언: 엘리에셀/이스마엘/이삭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주신 것일까? 아브라함의 후사는 하나님의 후사를 의미한다. 아브라함 가정의 상속자 결정 문제는 누가 천국에 갈 수 있는지 조건을 알려주신 것이다.

 

 

먼저 세 후보자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자. 

 

 

  아버지
(자유자)
어머니
(자유자)
결과
1. 엘리에셀 X X X
2. 이스마엘 O X X
3. 이삭 O O O

 

 

1. 엘리에셀

  : 아버지, 어머니 모두 종의 신분으로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지 못함.

 

2. 이스마엘

  : 아버지는 자유자인 아브라함이었지만 어머니가 종의 신분인 하갈. 최종적으로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지 못함.

 

3. 이삭

  : 아버지 자유자 아브라함, 어머니 자유자 사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아브라함의 모든 유업을 물려받음.

 

 

당시에는 장자 상속제도가 있었기에 단순히 아버지 계통으로만 후사가 결정된다면 당연히 14년이나 먼저 태어난 이스마엘이 형으로서 유업을 물려받았을 것이다. 그러나 이삭이 후사가 된 것은 아버지뿐만 아니라, 어머니의 존재가 유업 상속의 절대적인 조건임을 보여주신 것이다.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 예언: 무신론자/기독교인/하나님의교회

 

 

아브라함의 상속자 후보인 세 사람. 엘리에셀, 이스마엘, 이삭에 대한 예언은 다음과 같다. 순서대로 무신론자, 기독교인, 하나님의교회다.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 하나님 유업
(천국)
1. 무신론자 X X X
2. 기독교인 O X X
3. 하나님의교회 O O O

 

 

1. 엘리에셀 = 무신론자

  : 아버지 하나님도 어머니 하나님도 믿지 않는 무신론자. 아무리 명철하고 뛰어나더라도 하나님을 믿지 않으니 당연히 하나님의 후사가 될 수 없고,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

 

 

2. 이스마엘 = 기독교인

  : 아버지 하나님은 믿지만 어머니 하나님을 믿지 않는 기독교인들. 이삭보다 먼저 태어났지만 결국 어머니가 하갈이기에 유업을 물려받지 못한 것처럼,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을 믿지 않아 하나님의 후사가 될 수 없다.

 

 

3. 이삭 = 하나님의교회

  :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 개인의 잘남이 아니라, 자유자인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을 신앙함으로 하나님의 후사가 되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

 

 

 

 

그래서 성경은 구원받아 천국에 들어갈 자들에게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이 계신다고 기록한다.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 자유자

 

 

그래서 마지막 구원받을 성도들을 어머니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천국 유업을 받는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라 말한다.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의 자녀가 되지 않고선 결단코 하나님의 후사가 될 수 없다.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

 

 

이삭이 자유자 어머니 사라로 말미암아 유업을 물려받듯이, 구원받을 성도들은 어머니 하나님 예루살렘으로 천국 유업을 물려받는다. 하늘 어머니의 자녀가 아니라면 아무리 하나님을 열심히 믿어도 천국에 들어갈 수 없음을 성경은 알려준다.

 

 

그러나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계집 종과 그 아들을 내어 쫓으라 계집 종의 아들이 자유하는 여자의 아들로 더불어 유업을 얻지 못하리라 하였느니라
[갈라디아서 4:30]

 

 

계집종의 자녀를 내어 쫓으라고 성경을 말한다. 즉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 사람의 노력으로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 오직 하나님의 조건을 충족해야만 하나님의 후사가 되어 천국에 입성할 수 있다. 그러므로 천국에 들어가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어머니 하나님 예루살렘을 영접해야만 한다. 그래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에서 어머니하나님 예루살렘을 믿고 있다. 누구라도 천국에 들어가기를 소망한다면 꼭 하나님의교회에서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을 영접하기를 소망한다.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와 어머니 하나님 설교

 

https://www.youtube.com/watch?v=MKG4y6G4vY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