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가치

하늘 행실록은 무엇인가 - 착한 사람은 다 천국 가나요?

다사라 2021. 8. 30. 03:34

하늘 행실록은 무엇인가 - 착한 사람은 다 천국 가나요?

 

하늘 행실록은 이 땅에서의 행위에 따라 기록된다. 행실록을 기준으로 심판을 받아 악한 자는 지옥에 들어가고, 선한 자는 천국에 들어간다. 그렇다면 행실록에서 선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선의 기준을 살펴보자.

 

 

하늘행실록 심판 행위 하나님의교회

 

하늘 행실록: 자기 행위를 따라 심판

 

하늘 행실록에 대해 들어보았는가? 그럼 하늘 행실록은 무엇인가. 성경은 우리가 이 땅에서 살아온 행실이 기록된 '행실록'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행실록을 통해 악을 행했는지, 하나님의 뜻을 받아들이고 순종했는지 보며 그 행위대로 갚아주신다고 하셨다.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하늘 행실록에 우리의 모든 행위가 기록된다. 악한 행실을 한 사람은 그 악한 행위대로 하나님께서 징벌하실 것이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며 선하게 살아온 자는 세세토록 천국에서 왕노릇 할 것이라 성경은 말한다.

 

이 땅의 상황을 생각해보면 쉽다. 예전에 비해 범인 검거율이 높아졌다고 한다. 그 이유는 CCTV다. 영상 속 범행현장을 보곤 범인도 잘못을 인정한다. 이 땅의 일이 이러한데, 차원이 다른 영의 세계는 얼마나 정확하겠는가?

 

하늘 행실록에 선한 사람으로 꼭 기록되어야겠다.

 

 

 

하늘 행실록: 선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그럼 선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지구에서 착하게 살고, 봉사하는 사람이 천국에 다 들어가는 것인가?

 

지구는 영적 감옥이다. 감옥에서 죄수가 아무리 선한 일을 한다고 해도 석방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이 땅에서 아무리 착하다는 칭찬을 들어도 이 땅에서의 선함은 천국과는 별개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태복음 7:21~24]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을 주여 믿고, 선지자 노릇도 하고, 많은 권능을 행하더라도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지 않으면 불법자로서 결탄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알려주셨다. 

 

 

하늘행실록 심판 행위 하나님의교회

 

 

멋대로 하나님 말씀에 더하거나 빼도 안 된다. 당연한 얘기지만, 하나님 말씀에 가감하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 왜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라고 하셨을까? 하늘의 선함 기준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 선이고, 불순종하는 것이 악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시기 위해 당신의 말씀을 따르도록 명을 주신 것이다.

 

 

 

하늘 행실록: 하나님의 기준, 성경

 

하나님의 기준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오직 성경이다.

성경의 가르침에 위배되는 것은 모두 사람이 만든 것이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불법이다.

 

천국에 가는 방법은 사실 간단하다. 하나님 뜻대로.

 

가장 정확한 것은 예수님의 본이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뜻이니 이보다 정확할 수 있을까? 또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본을 따르라고도 하셨다. 그것이 우리가 천국 가기 위해 꼭 행해야 하는 것이다.

 

 

먼저 주간절기를 보자. 예수님께서는 규칙적인 에식으로 매주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키셨다. 

 

하늘행실록 심판 행위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그리고 연간절기로 3차의 7개 절기도 명하셨다.

(3차의 7개 절기: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

 

3차의 7개 절기는 구약과 신약,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님 모두 지키라고 하신 절기다. 일곱개의 절기가 3차로 나누어져 있다. 절기명과 의미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다.

 

 

1. 유월절 - 재앙에서 보호 받고, 죄사함과 영생을 받는 절기.

2. 무교절 -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고 동참하는 절기.

 

3. 부활절 -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는 절기.

4. 오순절 -  이른비 성령 축복을 받는 절기.

 

5. 나팔절 - 대속죄일 전, 나팔을 불며 회개하는 절기.

6. 대속죄일 - 우리의 죄를 사해주시는 절기.

7. 초막절 - 늦은비 성령 축복 받는 절기.

 

 

우리는 성경에 기록된대로 하나도 빠짐없이 하나님의 절기를 지켜야겠다.

 

하늘행실록 심판 행위 하나님의교회 절기
하늘행실록 심판 행위 하나님의교회 절기

 

그 외에도 성경의 가르침을 보면 침례, 머리수건 규례(여성도가 기도나 예배를 드릴 때, 머리수건을 써야 함.) 등이 있다.

 

그리고 반대로 금지하신 것도 있다. 바로 우상숭배와 사람의 계명. 십자가, 마리아상, 일요일 예배, 크리스마스는 성경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사람의 계명이며 근본은 이방신 숭배, 즉 우상숭배다.  

 

[참고]

https://shara7719.tistory.com/30

 

주일 유래로 파해치는 일요일 예배의 실체

주일 유래로 파해치는 일요일 예배의 실체 많은 사람들이 일요일, 즉 주일 예배를 예배일로 알고 있다. 주일 유래는 무엇일까? 놀랍게도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 않다. 왜냐하면 일요일 예배는 하

shara7719.tistory.com

 

 

많은 교회에서 지키는 주일예배와 크리스마스, 십자가가 하나님의 뜻이 아닌 것은 사실 성경만 보면 알 수 있다. 하지만 단순히 오랫동안 지켜온 전통이라는 이유로 하나님의 뜻을 다 버리고 교회 안에서 우상을 숭배한다. 이런 자들이 하늘 행실록에 어떻게 기록될까? 당연히 악한 자로 기록될 것이다.

 

 

천국 가기를 소망한다면 성경을 보자. 그리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 살펴보자. 만일 어렵다면 하나님의교회에 가보자. 하나님의교회는 지상에서 유일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모두 행하며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교회다. 그곳에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명하신 규례를 다 지키자. 그리하여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되어 하늘 행실록에 의인으로 기록되고, 영원한 천국에서 세세토록 왕노릇하는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

 

 

하늘행실록 심판 행위 하나님의교회 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