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가치

하나님의교회 실체! 하나님의교회 설립자, 규모, 교리 등 분석

다사라 2021. 2. 7. 23:11

하나님의교회 실체! 하나님의교회 설립자, 규모, 교리 등 분석

 

하나님의교회 실체 알아보기!

하나님의교회 실체를 왜 알아봐야 하는가? 요즘 교회와 연관된 부정적인 뉴스가 많이 보도되면서 기독교인이라면 어느 교회에 다니는지 묻는 사람이 많다. 기독교 강국이라 불리는 대한민국이니만큼 장로교, 감리교, 침례교, 성결교 등 다양한 교파가 있다. 그런데 하나님의교회 성도에게 어느 교파인지 물어보면 하나님의교회는 교파가 없으며 단일 교회라 말한다. 하나님의교회는 어떤 교회인가? 이 포스팅으로 하나님의교회의 실체에 대해 하나하나 분석해보겠다.

 

하나님의 교회

 

분석 1.

하나님의교회 실체 : 교회 설립부터 현재까지의 규모

 

하나님의교회 설립자는 안상홍님(교회 표현)이다. 안상홍님은 194830세 인천 낙섬에서 침례를 받고, 1964년 하나님의교회를 설립했다. 안상홍님은 새 언약 유월절 중심으로 3차의 7개 절기 교리를 전하다가 1985년 소천한다.

 

하나님의교회가 신기한 것은 대부분 교단의 설립자가 별세하면 그 교단도 무너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하나님의교회는 안상홍님이 살아 계시던 때에는 얼마 되지 않던 성도가 안상홍님 사후 오히려 성도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1988년 성도 1만 명, 2000년에는 금새 늘어 30만 명이 되었다. 그리고 2008년에는 등록성도 100명을 돌파하더니 2018년 기준 전 세계에 7,500여 교회 300만 명의 성도가 있다. 하나님의교회가 이렇게 폭발적으로 성장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들만의 특별한 무언가가 있는 것인가? 하나님의교회 실체를 이제부터 아래 내용을 통해 살펴보겠다.

 

 

 

분석 2.

하나님의교회 실체 : 교리 분석

하나님의교회는 기성 교회들과 다른 모습을 보인다. 일요일 주일 예배나 크리스마스는 지키지 않고, 성경에 있는 새 언약 유월절, 안식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따른다.

 

1)    새 언약 유월절

하나님의교회는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킨다. 유월절의 뜻은 넘을 유(), 건널 월(), 마디 절()로써 쉽게 말해 재앙이 넘어가는 절기이다. ‘유월절하면 대부분 구약 시대에 양 잡아 지키는 옛 언약을 생각하는데,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새 언약으로 예수님과 사도들이 지켰다. 성력 114일 저녁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하다.

 

shara7719.tistory.com/4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지키는 이유-영생의 조건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지키는 이유-영생의 조건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지키는 이유! 2000년 전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 안에는 우리에 대한 사랑과 인류가 천국에 들어가기 위한 요

shara7719.tistory.com

 

 

 

2)    안식일 주간예배

하나님의교회는 주간 예배 안식일을 토요일에 지킨다. 대부분 교회에서 당연스럽게 일요일 주일 예배를 드리는데, 토요일 예배는 생소하게 다가온다. 하나님의교회에서 토요일 안식일을 지키는 이유는 역시 성경에 있다.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뒤, 일곱째 날 안식하시며 이 날을 안식일로 삼으셨다. 그래서 신약 성경에도 일곱째 날 토요일에 안식일 예배 지킨 기록을 찾아볼 수 있다.

 

반대로 일요일 주일 예배의 기록은 성경에서 하나도 찾을 수 없고, 이는 태양신 숭배 사상에서 유래되었다. 성경은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것을 악이라 기록했다. 악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의 축복 또한 받을 수 없으니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하나님 말씀 그대로 새 언약 안식일을 일곱째 날 토요일에 지킨다.

 

www.youtube.com/watch?v=Z-ZyMUAbHds

 

 

3)    어머니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은 하나님의교회 핵심이자 특징이다. 하나님의교회 설명에 따르면, 성경의 시작 창세기 1장과 성경의 마지막 요한계시록 22, 그리고 성경 이곳저곳에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가 증거 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아버지 하나님께서 이 땅에 육신으로 오셔서 진리로 백성을 인도한 것처럼 어머니 하나님도 육신으로 성도들과 함께 할 것이라 말한다.

 

shara7719.tistory.com/22

 

하늘 부모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하늘 부모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하늘 부모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싶다면 하나님의 혈통을 물려받아야만 한다. 성경은 그 방법이 새 언약 유월절이라 증

shara7719.tistory.com

 

분석 3.

하나님의교회 실체! 하나님의교회 유래와 최초 설립자

하나님의교회 최초 설립자는 누구인가?

사실 하나님의교회 최초 설립자는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모든 기독교인들이 믿고 있는 예수님이 하나님의교회 최초 설립자이다. 모든 교회에서도 자신들의 교회가 예수님께서 세우신 참 진리 교회라고 주장하겠지만,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세우시고 돌보시는 교회에는 증표가 있음을 알려주셨다.

 

피로 사신 교회 - 하나님의 교회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라면 필히 예수님의 피가 있어야만 한다. 반대로 예수님의 피가 없으면 그 교회는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도 아니고, 친히 돌보시지도 않는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피는 성경에서 무엇이라 알려주는가?

 

너는 내 희생의 피를 유교병과 함께 드리지 말며 유월절 희생을 아침까지 두지 말찌며
[출애굽기 34:25]

 

여기서 '내'라고 말씀하시는 분은 당연히 하나님이시다. 여기서 하나님의 희생의 피를 유월절 희생의 피라고 알려준다. 유월절에 하나님의 피가 담겨있음은 구약뿐 아니라 신약성경도 증거한다. 

 

하나님의 피, 새 언약 유월절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새 언약 유월절 지키시며 유월절 포도주를 나의 피, 곧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피라고 말씀하셨다. 구약시대나 신약시대나 하나님의 피가 담긴 진리가 바로 유월절이다. 하나님께서 세우시고 돌보시는 교회라면 반드시 새 언약 유월절 진리가 있어야만 한다. 유월절 진리가 없는 곳은 하나님의 피로 사신 교회가 될 수 없다. 오늘날 유일하게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곳이 하나님의교회다. 2,000년 전 예수님의 제자들처럼 말이다.

 

 

 

성경에 등장하는 '하나님의교회' 명칭

하나님의교회 실체 중 가장 놀란 내용은 하나님의교회 유래다. 많은 기독교 종파들이 자신들의 정통성을 주장한다. 하지만 성경에는 '하나님의교회'라는 명칭이 정확하게 등장한다. 성경 속 하나님의교회 설립자는 예수님이며 그 교회의 성도는 베드로, 요한, 사도바울 등이다. 

 

 

고린도의 하나님의 교회

 

 

사도바울은 고린도 성도들에게 편지를 보낼 때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교회'에 수신한다고 기록했다. 고린도는 지방의 이름이다. 예를 들어 서울의 성도들에게 편지를 보낼 때는 서울에 있는 하나님의교회, 미국에 있으면 미국에 있는 하나님의교회라고 말할 수 있다.

 

 

또 갈라디아서에는 바울은 하나님의교회가 유대인들이 신흥종교라고 핍박하던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임을 증거한다.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갈라디아서 1:13]

 

 

 

하나님의교회 실체 분석 결과

 

하나님의교회 실체 분석 결과, 하나님의교회는 성경 그대로 행하는 교회다. 모든 기준이 성경에 맞춰져 있는 교회이니 성경에서 알려주는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기 알맞은 교회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나님의교회는 전국과 전세계에 있으니 당연히 우리 주변에 하나님의교회 성도도 많을 것이다. 가족이나 지인 중에 하나님의교회에 다닌다면 이렇게 말해주자. "그 교회 다니면 천국 가겠더라."

 

watv.org/ko/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 watv.org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대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습니다. 유엔, 각국 정부기관 등과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인류의 평화와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합니다. 예수님께서 세워주

watv.org